지구과학연구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English | 한국어 | 中國語 | 日本語 | Монгол
     로그인     회원가입  

 
 
 
작성일 : 11-07-23 13:27
‘제2회 창조론, 신앙 그리고 과학 회의’ 특강 방청 안내
 글쓴이 : 산내
조회 : 1,526  
   창조론 특강 방청 안내.hwp (13.5K) [6] DATE : 2011-07-23 13:27:08
‘제2회 창조론, 신앙 그리고 과학 회의’ 특강 방청 안내


* 특강소개
  초청된 강사님은 해당 분야에서 재림교회를 대표합니다. 포스트모던니즘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 최고의 기별을 주실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원래는 대표자만의 회의를 가지려고 하였으나 이런 좋은 기회를 여러 성도님들과 함께 누리고자 하오니 두루 관심 있는 분들과 함께 은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1. 일시: 2011년 8월8일(월)과 10일(수) 08시30분 ~ 17시
2. 장소: 삼육대학교 본당 교회
3. 행사 주관 : 북아태지회 지구과학연구소 및 교육부
4, 강사:  Jim Gibson 박사 (대총회 지구과학연구소 소장)
        John T, Baldwin 박사 ( 앤드류스 대학교 교수)
        Leonard Brand 박사 ( 로마린다 대학교 교수)
        최종걸 박사 (북아태지회 지구과학연구소 소장, 삼육대학교 교수)

5. 강의 주제
  제1강 과학의 본질              제2강 계 14:7 첫째 천사의 세계관 
  제3강 진화론의 범위와 한계    제4강 창조, 과학 그리고 시간 
  제5강 지질주상도와 갈바리      제6강 공룡에 대하여
  제7강 사후 통찰력      제8강 생물지리학에서 창조론적 접근            제9강  물에 잠겼던 행성 : 지구

6. 방청 안내 
  가. 5년에 한번 개최하며, 한국에서는 처음 있는 행사입니다. 
  나. 일반 방청객은 선착순 입장입니다. (단, 수용 한계는 200명 정도)
  나. 정식대표의 좌석 지역은 일반 방청객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 강의록은 인터넷(creationworld.kr)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 중식은 구내 식당이나 대학 인근에서 매식하실 수 있습니다.


북아태지회 지구과학연구소장 최종걸

김종문 11-07-24 07:45
 
안녕하십니까?

1. 정식대표는 어떤 사람들이고 참석인원이 얼마나 될 것인지요?

2. 일반방청객은 선착순인데, 좌석은 충분한지요?
    만약에 지방에서나 장거리에서 참석하러 갔다가 예상밖으로 참석자 많은 경우, 그냥 돌아가야할 상황은 발생하지 않을런지요?
    사전에 일반 방청인도 신청을 받아서 좌석을 확보해주어서 사전에 방청가능 여부를 알려주는 것이 합당하지 않을런지요?
    그렇게 해야 장소(좌석수)크기/강의자료(수량)들 준비 등 모든 것을 사전에 분명하게 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지 않을까요?

3. 강의를 동영상자료로 준비하여 공개할 것인지요? 이런 중요한 내용/기회에 참석여건이 허락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접할 기회가 주어져야 당연하고 또 그런 방향으로 적극적으로 계획/추진해나가야 하지 않을까요?

4. 우선적으로 연합회 목회부(교육부도?)와도 협의하여 목회자들이 이 기회를 놓지지 않도록 기회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고 여겨집니다. 목회자들은 그 내용을 나누어야 할 책임이 있는 입장들이기도 하니까요.

5. 그리고 참석자들이 특정대상으로 제한적이 아닌 세미나/모임 등의 경우, 미리 연간 행사일정(대총회>지회>연합회>합회)이 포함되면 연중 행사계획에 포함하여 목회자들/교회가 참가할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1년도 합회의 사업계획서에는 모함되어 있지 않음)

6. 올해도 10월엔가 대총회가 이전처럼 "창조안식일"(?) 순서/일정을 진행할 것인지요? 생각보다 한국교회나 지도자들이 창조에 대한 강조를 소홀하는 느낌입니다. 때를 잃지 않고 미리 교회/교인들을 강화시켜나가는 일이 중요하다 여겨집니다.

7. 안내하신 "6, 다"의 강의록은 어디에 있는지요? 다시한번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소중한 기회가 더 많은 결과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산내 11-07-25 10:53
 
안녕하세요.

 저희 지구과학연구소의 행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제2회 창조론, 신앙 그리고 과학회의’는 저희 연구소에서 5년마다 진행하며 각 학교 대표자 1명과 각 합회의 2명의 대표자를 모시고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최고의 강사를 모시게 되어서 이런 좋은 기회를 여러 성도님들과 누리기 위해서 행사를 확장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  >정식 대표는 북아시아태평양지회 각 삼육학교 대표자 1명과 각 합회 2명의 대표자들입니다. 현재 접수 인원은 약 40~50명이 될 것 같습니다.

2. >좌석은 충분합니다. 특별히 많은 분들을 모시기 위해서 삼육대학교 교회 본당을 빌리기로 하였습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은총을 누려주시길 바랍니다. 강의 자료는 저희 연구소 홈페이지(www.creationworld.kr)에 개시될 예정이며 텍스트로 구성이 될 것입니다.

3.>동영상 촬영은 계획하고 있습니다. 관련 부서와 논의 중으로 최대한 촬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촬영 후 개시 방법은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4.>목회부와 교육부와 협의를 통해서 목회자들에게 공지를 발송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마 월~화요일 중으로 연락이 가실 것입니다.

5.>초기 계획은 대표자분들만 모시고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너무 좋은 강사와 시간이 제공될 것 같아서 급하게 계획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사전에 작성하는 연간 행사 일정에는 행사 계획이 포함되지 못하였습니다.

6.>감사합니다. 목사님처럼 창조에 대해 많은 생각을 가져주시는 분들로 인해여 저희가 더욱 힘을 얻는 것 같습니다. 더욱 창조주 하나님, 창조의 기념일 안식일을 알리기 위해서 노력하는 저희 연구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강의 자료는 저희 연구소 홈페이지(www.creationworld.kr)에 개시될 예정이며 텍스트로 구성이 될 것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을 받으시면 될 것입니다. 다만 현재 번역 및 편집 과정을 진행 중이여서 게시는 1주일 정도 후에 올려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면 더욱 노력하여 좋은 행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 일을 위해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loilo 11-08-05 13:53
 
언제 강의자료가 올라오는지요?
강의내용을 사전에 살펴볼 기회가 없이 강의가 시작되겠군요.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산내 11-08-05 16:53
 
현재 홈피 첫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산내 11-08-05 16:54
 
자료실을 참고하십시요.